고령들꽃마을
여러 가지 이유로 갈 곳 없는 분들이 이곳에서 들에 핀 꽃처럼 소박하고 단순하게 살고 있습니다.
포항들꽃마을
길 가 풀숲에 숨겨져 보이지 않는 들꽃처럼 진정으로 가난한 이들과 행복과 감사로 함께 하고자 합니다.
민들레공동체
중증 장애를 가진 이들이 보편적인 사회구성원으로 살아갈 수 있도록 지원하고 있습니다.
들꽃마을 노인복지센터
건강한 노후와 행복한 삶을 들꽃마을 노인복지센터가 함께 하겠습니다.
중앙아프리카공화국 들꽃마을
중앙아프리카공화국 들꽃마을은 현지의 가난한 이들에게 아낌없는 지원을 펼쳐왔습니다.
들꽃처럼 물 따라 사랑 따라
아래로
세상 사람들은 이래도 되고 저래도 되는 일을 가지고
고민을 하고 시간을 낭비한다.
정작 해야 할 일은 단 한 가지 사랑하는 것뿐인데...
들꽃마을 소식
고령들꽃마을
[소식]_7월 쉐프데이- '장어먹고 힘내세요!'

2025. 07. 254(금)  풀무원 푸드머스와 함께하는 쉐프데이로 [보양식]을 준비했습니다.  

메뉴로는 깐풍장어, 해물짬뽕국, 간장고추실채지였습니다. 

더위로 쉽게 지칠 수 있는 우리 몸을 위해, 여름을 잘나기 위해서 쉐프님과 영양사, 조리사 선생님들께서 깐풍장어를 준비해주셨습니다. 

달콤하면서도 짭조름한 맛과 매콤함이 가미된 깐풍장어로 한 끼의 건강밥상이 차려졌습니다. 

장어로 만든 보양식이자 영양식인 깐풍장어먹고 기력 팍!팍! 끌어올렸습니다. 잘먹었습니다. 감사합니다. 

 

*들꽃마을에서는 거주인분들의 건강과 영양을 신경써서 늘 신선하고 안전한 식자재를 가지고 음식을 제공해드리고 있습니다. 

2025-07-25
고령들꽃마을
[행사], [후원]_ DGB사회공헌재단 지정기탁사업 초복맞이 사랑의 삼계탕 나눔 '초복이닭'

25년 7월 21일(월) 초복맞이 사랑의 삼계탕 나눔 행사가 열렸습니다. 

이날 진행된 삼계탕 나눔행사는 DGB사회공헌재단이 경북사회복지공동모금회에 지정기탁금을 전달하여 진행된 사업으로 장각닭고기와 전복, 낙지를 넣어 정성스럽게 끓여낸 국물과 녹두찹쌀밥으로 들꽃마을 거주인과 종사자들의 건강한 여름나기를 위한 최고의 보양식이였습니다. 

삼계탕을 드시는 거주인들 얼굴에 금세 미소가 번졌는데요,  찜통같은 날씨 속에 준비한 힘듦이 그 미소에 기쁨으로 바뀌는 시간이고, 밥상이였습니다.  삼복더위를 물리칠 명약먹고 올 여름 들꽃마을 거주인과 종사자 모두 건강하게 보내겠습니다.  고맙습니다. 

2025-07-24
노인복지센터
모자이크 어린이집 아이들과 함께 만든 작품 뽐내기

모자이크 어린이집 아이들과 선생님들이 

센터를 내방하여 어르신들과 함께 [스캍디아모스 액자만들기]를 했습니다.

재미있게 만들고 나서 어르신들이 작품을 들고 인증샷을 찍었답니다.

 

   

 

 

 

 

2025-07-22
노인복지센터
모자이크 어린이집 아이들과 함께 한 날~~

모자이크 어린이집 아이들과 선생님들이 

센터를 내방하여 어르신들과 함께 [스캍디아모스 액자만들기]를 했습니다.

선생님의 설명을 듣고 아이들과 함께 만들기를 하셨답니다.

손주같은 아이들과 재미있게 만들기를 하시는 모습이 참 즐거워보였습니다.

아이들도 어르신들과 함께 하는 시간이 즐거웠는지 또 오고 싶다고 하며

아쉬움을 달래며 돌아갔답니다.

 

 

 

 

 

 

2025-07-22
법인사무국
들꽃마을 설립자 故최영배 신부님 선종 1주기 기일미사

 

2024년 5월 20일 선종하신 들꽃마을 설립자 최영배(비오) 신부의 1주기 기일미사가 지난 5월 20일 군위 가톨릭묘원 성당에서 봉헌되었습니다. 들꽃마을 가족들, 교구 사회복지 신부님들, 후원자, 봉사자가 함께한 이 자리에서, 신부님께서 평생 실천하신 '사랑'을 떠올리는 시간이었습니다.

사제 서품 동기이자 이날 미사를 집전한 이정효(예로니모) 신부님께서는 "최비오 신부님은 들꽃마을 가족들과 함께 똑같이 살아감으로써 '복지는 이런 것이다.' 라는 것을 보여주신 분"이라 말씀하시며 미사 중 다 같이 들꽃마을의 기도를 바치며 신부님께서 남기신 뜻을 묵상하였습니다.

이어서 참석자 모두는 성직자묘역에 계신 신부님 묘소에서 함께 연도를 바쳤습니다. 이 자리를 빌려 신부님 선종 이후에도 변함없는 도움을 주시는 후원자, 봉사자 여러분께 깊은 감사를 드립니다. 앞으로도 들꽃마을은 신부님 뜻을 잘 이어받아 들꽃가족들과 함께 살아가겠습니다.

 

2025-07-21
고령들꽃마을
[소식]_7월 생일상차림

2025. 07. 10. (목) 7월 생일자분들 상차림이 있었습니다. 

들꽃마을에서는 매월 생일을 맞이 한 거주인분들의 생일상을 차려드리는데요, 이를 통해 정서적으로 포근한 안정감을 가질 수 있도록 합니다. 

생일상 앞에서 행복하게 웃으며 기뻐하는 거주인분들의 모습을 보니 생일상을 마련해준 영양사, 조리사 선생님께 감사한 마음이 들었습니다.  종사자들도 뜨거운 박수로 축하를 아끼지 않았는데요~무더운 여름, 건강하게 잘보내시고 행복하셨으면 합니다. 

2025-07-11
고령들꽃마을
[후원]_월암중학교 고운마음봉사단 후원품 전달

2025. 07. 11. (금) 월암중학교 고운마음봉사단 후원품 전달이 있었습니다. 

대구 월암중학교 고운마음봉사단 학생들은 교과 수업의 일환으로 '나눔과 실천'을 배우며, 자발적인 모금 활동과 물품 후원을 이어오고 있습니다. 이번에는 단순 물품 후원이 전달이었던 기존 방식을 벗어나 내가 후원하는 곳이 어떤 곳인지,  후원의 의미를 학생들이 더 깊이 체감하기 위해 담당교사가 수업시간을 이용하여 '들꽃마을 소개 및 후원 물품 방문 수령'을 요청하였습니다. 

이에 들꽃마을에서 월암중학교를 방문하여  들꽃마을 소개 및 초창기 방송영상 시청과 감사인사, 후원의 필요성에 대해 이야기나누고 오는 귀하고 소중한 시간을 가졌습니다. 

후원하신 소중한 마음과 물품은 시설에 큰 도움이 됩니다.  감사합니다. 

2025-07-11
고령들꽃마을
[단체]_버팀목 봉사활동

 

2025. 07. 06. (일)  버팀목 자원봉사가 있는 날입니다. 

연일 폭염경보가 발효중이고 낮 최고온도가 36도까지 오르며, 무더위가 이어지는 한낮 땡양볕 아래서 버팀목 회원님들이

노후된 방충망 교체작업과 가로등 (이동)설치작업에 도움을 주셨습니다. 

더불어 웃음치료레크레이션과 무더위를 날려줄 옛날 팥빙수 만들기에도 도움주셔서 즐겁고 시원한 하루를 보낼 수 있었습니다. 

재능기부를 해주신 버팀목 회원님들께 감사인사 드립니다.  고맙습니다. 

2025-07-09