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5. 09. 15. (월) 들꽃마을 거주인 대상 인권교육 및 성희롱(폭력)예방교육을 진행하였습니다.
금일 교육의 내용이 낯설고 민감한 주제일 수 있기에 강의 초반에 강사님께서 최대한 부드럽게, 반갑게 유머를 섞어가며 분위기를 열어주셨습니다. 그랬더니 점차 교육에 참여한 거주인분들이 마음을 열고 고개를 끄덕이며 강사의 이야기도 들어주고 질문에 응답하는 시간을 자연스럽게 가질 수 있었습니다.
올해 성희롱(폭력) 교육은 작년과 다르게 남녀를 구분하여 조금 더 심도있게 진행하였습니다.
교육 시 송은주 소장은 학대와 권리침해를 예방하기 위해서는 무엇보다도 서로의 존중이 필요함을 강조하였으며, 참여하신 거주인분들의 인식이 향상되었다고 평가하였습니다. 교육에 참여한 거주인 또한 강사님의 재미난 설명과 동영상 강의로 지루하지 않고 재미있게 이야기를 들을 수 있었다고 하였으며, 각자가 가진 고민과 질문사항들을 적극적으로 이야기할 수 있는 기회가 되어 좋았고 소통하는 방식의 강의를 하여 지루하거나 갑갑하지 않게 들을 수 있어서 좋았다고 평가하였습니다. 그리고 앞으로는 어떤 행동을 하기 전에 상대방에게 물어보고 하겠다, 욕하는 것도 학대인지 몰랐다, 앞으로 조심해야겠다라고 말하여 교육의 효과를 확인할 수 있는 시간이 되었습니다.